티스토리 뷰
숲 속의 버터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는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고영양 식품으로 아보카도가 몸에 좋은 이유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인 오레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산은 심혈관 건강을 지원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지방 소화를 돕는 지방 녹색류와 풍부한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칼륨, 비타민 K,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B6, 엽산 등이 있어 각종 생리 기능과 항산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아보카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아 건강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성분 제공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리놀레산, 카로티노이드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유라디칼의 손상을 줄이고 세포 건강을 보호합니다. 식사 다양성 증가 아보카도는 다양한 식사에 추가하기 쉽습니다. 샐러드, 샌드위치, 스무디, 토스트, 간식, 멕시칸 음식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식사 다양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중 관리 도움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포만감을 유지하면서 다른 식품의 칼로리 흡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맛과 텍스처 향상 아보카도는 부드러운 크림과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어 요리의 부드러운 텍스처와 고소한 맛을 더합니다.
주의할 점
아보카도의 씨를 제거할 때 주의하세요. 칼로 씨를 가로질러 살을 잘라내고, 씨 주변에 살을 스푼이나 포크로 꺼내세요. 아보카도를 익힐 때 너무 오랫동안 놔두면 지저분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익힘도에 달하면 섭취하시면 됩니다. 아보카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음식 섭취를 피하고 의사와 상담하세요.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지방과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보카도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신선도입니다. 아보카도는 미려하게 녹색 색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표면에 너무 많은 어두운 부분이나 검은 얼룩이 없어야 합니다. 아보카도의 씨가 갈라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씨가 갈라져 있으면 익은 아보카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숙성 상태 확인 아보카도는 눌렀을 때 살짝 탄력이 있어야 합니다. 너무 부드럽거나 딱딱하면 익지 않았거나 지나치게 숙성된 것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가 익을 때 고유의 향으로 확인하세요. 신선한 아보카도는 가벼운 향이 있어야 합니다. 아보카도의 끝부분이나 꼭대기 부분에 부드러운 압을 가해 보세요. 너무 부드럽거나 딱딱하면 그 부분이 지나치게 익거나 덜 익은 것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크기와 무게도 고려해야 합니다. 원하는 크기와 무게의 아보카도를 선택하세요. 아보카도의 표면에 큰 흠집, 찢어진 부분, 또는 곰팡이 등이 없어야 합니다. 이러한 결정은 아보카도가 파손되었거나 면역 결핍 상태에 있을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무게가 높은 아보카도는 더 많은 살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산성 성분 추가 아보카도를 저장할 때 아보카도와 함께 레몬 주스나 식초를 사용하면 신선도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관 방법
생과인 아보카도는 바람이 잘 통하고 햇빛이 들지 않는 실온에서 보관을 하며 후숙을 시킵니다. 빠른 후숙을 원할 땐 종이호일이나 신문지로 감싸서 보관해주면 됩니다. 후숙이된 아보카도를 실온에 두게 되면 변질이 되어 먹을 수 없게 됩니다.
아보카도가 미려하게 녹색이면 냉장고 과일 칸에 보관합니다. 냉장 보관시엔 키친타월이나 신문지에 감싼 후 최대한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지퍼팩에 넣어 보관하면 더 오래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저장 시 절단한 경우 아보카도를 절단한 경우에는 레몬 주스나 물을 뿌려서 색상 변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레몬 주스는 산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산화를 줄여주고 변색을 방지합니다. 냉동보관시엔 먹기 좋은 사이즈로 손질 하여 소분한 뒤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 하시면 됩니다.